본문 바로가기

사업/힘이 되는 말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뭔지 모를 때 구분하는 방법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뭔지 모르겠어‘

라고 느끼시는 분들 계신가요?

아니면 내가 무언가를 원하는데

그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르겠다는 분들도 계실 거고요.

내가 진짜로 원하는 걸 가리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때마다 이 4가지 질문을 던져보니까

내가 이걸 진짜로 원하는지 가짜로 원하는지 구분이 가능하더라고요.

첫번째, 나에 대한 시선이 사라진다면 어떤 삶을 살 것인가?

 

두번째, 돈 걱정이 없을 정도로 부자가 된다면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세번째, 내 인생에 실패가 없다면 어떤 꿈을 꿀 것인가?


네번째, 5년 후에 죽는다면 무엇으로 삶을 채워 나갈 것인가?

 

 

 

 

 

 

 

 

나 자신으로 살아간다는 건 뭘 의미할까요?

나의 기준대로 살아간다는 걸 의미해요.

빵보다 밥이 더 좋으면 밥을 먹으면 돼요.

내 삶을 긍정경험들로 채워나간다는 뜻이에요.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로 삶을 채워나가면 돼요.

이 중에서도 나에게 의미있는 가치는 정말 중요해요.

노래를 좋아해서 가수가 된다고 해도

노래만 부를 수는 없죠.

목상태가 안 좋아서 노래를 못 부르는 상황이 와도 불행해질 거고요.

하지만 노래를 통해서 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다면,

사랑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실천할 수 있어요.

가치에 초점을 맞추면 얻는 이점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1번 말초적인 쾌락을 행복으로 착각하지 않을 수 있어요

2번 가치는 변하지 않아요.

20년 뒤에도 사랑은 여전히 의미가 있을 겁니다

3번 가치는 세상을 이롭게 해요.

4번 꿈은 이루려면 시간이 들지만

가치는 오늘 당장 실천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 당장 행복할 수 있어요.

 

 

 

@ be_self.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