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종로]'진옥화할매 닭한마리' 닭한마리 칼국수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맛있다고 유명한 닭칼국수집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고 하니 한껏 기대하고 다녀왔어요 ㅎㅎ

거리만 가깝다면 자주 가고 싶었답니다 ㅎㅎ

 

생선 굽는 길 사이사이 골목으로 들어오다 보면 환하고 큰 간판이 보입니다..!!

건물이 상당히 크고 2층으로 되어있어요

저는 회식으로 원조 닭 한 마리를 먹으러 왔는데

방배동에도 체인점이 있다고 합니다

종로지점이 더 맛있다고 하셔서 더 먼길이지만 여기에 오게 되었습니다 하하

건물은 2층까지 있고 늦은 시간이었지만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약간 늦은 저녁시간이었습니다 8시쯤이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국물이 있는 음식이다 보니 소주나 술과도 잘 어울려서 그런지 회 식나 일 끝나고 하루 마무리로 많이 오시는 것 같았어요 ㅎㅎ

2층이 창문이 개방형? 시원하게 주변 경치가 다 보이는 곳이라서 환기도 잘되고

식사했던 시기가 여름이라서 그런지 속 시원하고 좋았어요ㅎㅎ 

 

 

동대문 쪽에 상가 쪽에 먹자골목으로 들어가다 보면 생선구이 굽고 있고 시장 사이에 가게가 있는데 원래 시장 안에 가게들은 맛과 정으로 먹는 곳이다 보니 시설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가게 안은 깔끔한 편이었어요

 

 

혹시나 시장에 대해서 거부감이나 요즘은 시장에 가보지 않은 분들도 종종 있으시던데 이곳에서 시장의 느낌을 느끼면서 깔끔하게 맛있는 닭칼국수 즐기기에는 충분하지 않나 싶어요 ㅎㅎ

 

 

맑은 국물에 감자랑 대파, 생닭이 들어있어요

밀떡도 주시는데 어느 정도 끓으면 넣어줍니다!!

밀떡은 도톰하니 좋았어요ㅋㅋ

 

생닭입니다 자태가 좋군요

보글보글 보글 가장 센 불에서 팔팔 끓여주시고 중간에 기름과 나쁜 거품을 걷어주기는 것은 센스!!!!ㅋㅋㅋㅋ

닭은 관절 위주로 잘라주시는 게 자르기 편하지만 잘 모르겠다면 힘으로....

 

 

맑은 국물에 뽀얀 닭과 파 송송 들어가 있는데 뭔가 없는 것 같지만

국물이 맑게 깊은 맛있는 맛이 나요

닭도 생닭이라서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ㅎㅎ

흠.. 직원분이 다진 양념랑 식초랑 간장이랑 겨자를 넣어서 소스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고 하셨는데

소스 진짜 실망했어요ㅜㅜ 제가 뭔가 잘못한 건지

저 다진 양념이 고추씨랑 고춧가루가 입자가 굵어서 찍어먹기에는 식감도 굉장히 까끌하고 질기면서

매워서 속이 쓰려서 소스는 개인 취향에 맞춰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맛있게 매운맛이 아니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안 맵게 먹고 맑은 국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간장에 식초랑 섞어서 찍어 먹고 겨자는 취향에 따라서 넣어 먹고 매운 것을 좋아한다면 다진 양념을 처음 국물 끓을 때부터 넣어서 끓여서 먹었으면 훨씬 맛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다음에 친구랑 오거나 다시 먹게 된다면 제 의견으로 먹으렵니당 ㅎㅎ 

 

보글보글 보글 밀떡이 도톰하고 푹신하니 맛있었어요 ㅎㅎ

 

밤공기가 좋았어요 ~

창가에서 맛있는 음식과 술과 식사 ㅎㅎ 행복하네요

 

 

김치!! 익혀먹는 것도 별미고 차가운 김치에 닭고기를 감싸서 먹는 것도 별미였습니다 ㅎㅎ

 

 

끝 무리에서 칼국수를 넣어서 끝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쫄깃하니 괜찮았지만 칼국수의 겉 부분 밀가루에서 밀 냄새가 나서 조금 아쉬웠네요

즉석 해서 넣어서 끓여 먹으면 어쩔 수 없지만요

 

보글보글 보글

 

 

그래도 맛있게 너무 잘 먹었어요 ㅎㅎ 닭도 부드럽고 국물도 깔끔하게 맛있었어요

중간에 떡이라던지 김치, 국수 등 사리도 조화롭게 잘 어울렸고 닭을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행복한 식사였습니다

닭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