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힘이 되는 말

나를 위한 마인드 바꾸기

🔻1. 매순간 감사/ 제 긍정의 힘은 감사예요. 감사하지 않을 것이 아무것도 없어요. 감사일기는 제 삶을 놀랍도록 변화시켰어요.
 

🔻2. 산책: 햇살을 받고 팔을 흔들고 심장을 뛰게 하면서 우울하다는 건 불가능한 일. 우울해서 못나가는 게 아니예요. 안나가서 우울한 것.
 

🔻3. 내 장점 극대화: 어제 스토리에 트리플A컵들 소뤼쥘러‘ 올렸더니 가슴수술 고민 디엠을 진짜 많이 보내시더라구요 ㅋㅋㅋ 전 전~혀 생각없어요. 납작가슴이긴 하지만 그게 컴플렉스는 아니예요. 저에겐 다른 장점들이 더 많거든요. 장점만 보고 그걸 극대화 하는 힘!
 

🔻4. 집정리: 집은 우리가 쉼을 얻는 공간이어야 해요. 어질러지고 정돈되지 않은 침대와 집은 우리 마음도 어지럽게 해요. 예쁜 집을 원하는 게 아니라 뭔가 기분좋은 요소를 꼭 만들고 정돈해 보세요. 놀라울 정도로 마음이 정리가 됩니다.
 

🔻5. 비교금지: 남들과의 비교로 얻는 일시적 도파민에 속지 마세요. 그건 나보다 잘난 누군가가 나타나는 순간 와르르 무너져 내려요. 어디에든 나보다 잘난 사람은 있어요. 그냥 나로 만족하기. 하루하루 성장하는 내자신 예뻐하기
 

🔻6. 잘먹기: 제가 ’의지력‘이 포도당을 에너지로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죠. 의욕이 곧 의지력이예요. 굶고 참고 폭팔하면서 좋은 마인드로 살기는 어려워요. 29살 저는 마른비만 매일 굶던 애였어요. 제 다크써클 보이세요? 의지라곤 1도 없던 시절. 잘 먹어야 잘 살수 있어요.
 

🔻7. 사람정리: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을 정리하는 것. 그냥 자연히 멀어지도록 두세요. 나를 격려하고 내 장점을 봐주고 기도해줄 수 있는 그런 사람들이 주변에 있어야 나도 잘 살 수 있어요.
 

🔻8. 부정적인 음악과 미디어 차단: 저 아직 오징어게임도 안봤어요. 잔인하고 잔상이 남고 우울하고 부정적인 미디어는 아예 차단해요. 우울해지는 음악도 마찬가지! 생각보다 이건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쳐요.
 

🔻9. 내 자신 용서하기: 뭐든 시간이 걸리고 사람은 누구나가 실패하는데 우리는 너무 평가받으며 자랐나봐요. 저도 그랬구요. 자꾸 내가 원치 않았던 방향으로 인생이 흘러갈수록 내 자신이 너무 미웠어요. 우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뭔가 끝까지 하지못하고 못난 내 스스로가 너무 밉더라구요. 나를 용서해 주세요. 너는 나름의 최선을 다했고 충분히 더 잘 할 수 있다고. 그리고 더 잘 하지 않아도 된다고. 저는 이것을 회복하고 정말 달라질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