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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사업 방법

떡케이크 공방 수익 올리는 방법

가격 정하는 건 사장 마음
사는 건 고객 마음이라는 사실,

저는 마케팅 '가격 전략'을
7년 전 초보 사장 일 때 벤츠 고객님 덕분에
생생히 현장에서 배우게 되었어요.

여태까지 사줄 사람들이 있었는데
팔지 않아서 안 팔렸던 거죠!

이 깨달음을 얻은날
바로 모든 제품의 가격 범위를 넓혔고
다음 달 매출이 두 배로 뛰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지금 판매하고있는 제품이 있다면
구매할 고객의 소득과 욕구에 따라

저가, 중가, 고가
세 가지 가격으로 상품 라인을 분리해 보세요!

만약 하나의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면
구매할 수 있는 고객이 100명이라면

저가, 고가 라인으로확장했을 때
내 제품을 살 수 있는 사람은
최소 350명은 더 늘어날 거예요!
(저가 300명 + 고가 50명)

🚨한 가지 위험 포인트!
제품은 같은데 가격만 다르게 받으면 절대 안되요!
고객이 가격 대비 가치를 적게 느끼면 신뢰를 잃게 되거든요.

☑️상식 휴리스틱 활용하기
보통 사람들은 ’상식‘에 기반해
사고하고 결정하는 습관이 있어요!

“싼게 비지떡이다”
가격이 싸면 그만큼 부족한게 있다고 생각하고

“비싼덴 이유가 있다”
가격이 비싼건 이유가 있을것이라 생각하곤 하죠.

그러니!! 가격 경쟁하고 고객 눈치보느라
가격을 싸게만 한다고
좋을게 없다는 것! 알아두세요!

🍀고객 만족도+매출을 높이는 가격 설정법🍀

1️⃣가격 이상의 가치

제품의 가격을 나눌 때에는 기본적으로
내가 구매한 가격보다 값어치가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어야 하구요

2️⃣가격별 상품의 갭 차이는 확실하게!
5천원, 1만원같이 엇비슷한 가격차이 보다는,
제품에 담기는 유무형의 가치를 다르게 줘서
가격의 차등을 5~10만원 이상
눈에 띄게 다르게 하는게 효과적이였어요!

내가 선물하는 상품의 가격이
곧 받는 사람의 가치라고 생각하는
고객도 꽤 많았어요!
Vip나 소중한 사람에겐 충분히 돈을써서
긍정적 관계를 유지하는게
더 중요한 분들은 고가의 프리미엄을 찾더라구요!

☑️유형의 가치
제품에 들어가는 재료나 원료,
세트 상품인 경우 구성되는 상품의 종류
포장재 및 쇼핑백 의의 재질과 종류,
제품 안내 설명서, 부자재의 퀄리티 등

☑️무형의 가치
제품 디자인의 디테일
소수 제작으로 인한 한정성 명시
예약 및 상담에 소요되는 시간
필요와 욕망
(저가는 필요 충족, 고가는 욕망 충족)

☑️check point

장사하면 남는 거 없다고 하는 분들은
판매 대비 수익이 만족스러운지
잘 생각해 보셔야 해요.

저의 경우에는
투입되는 자원 대비 매출이 높은 상품군을 선택하고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게
원하는 목표 매출 달성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6만 원 x 10개
30만 원 x 2개
100만 원 x 1개

예를 들어 이 세 가지 중에 어떤 가격대의
제품을 파는 것이 개인의 성향과 목표에
만족도가 높을지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오늘 콘텐츠도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매번 릴스 기다려주시고,
댓글 남겨주신 분들 덕에 힘내서 영상 만들어요💜

그리고 어느새 팔로워 1000명이 넘었더라구요!
콘텐츠 만들며 이게 맞나? 고민 될 때도 있었지만
여러분의 팔로우 만으로도 힘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𝐥𝐨𝐯𝐞 𝐮 𝐚𝐥𝐥🫶🏻

8년간 케이크 공방하며 쌓은
리얼한 사업 그리고 삶에 대한 이야기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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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ntor_ar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