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구건조증 탈출 일기

아이라인 문신 3회 제거 후기 (피코레이저 3회차 제거 후기)

 

아이라인 문신 하지 마세요...
안구 건조증 유발하고 후회해요

반영구 문신 절대하지 마세요!

추후 지워진다해도 안지워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흉이남고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고 지저분하게 부분 회색이나 푸른색이나 붉게지워지며
푸른색이나 붉은경우는 레이저로도 지우기 어려워요



아이라인 문신한지는 5년정도 됬어요
반영구라서 3년~5년 지나면 없어지고
서서히 지워질거라고는 생각했는데

5년지나도 선명하게ᆢ
생각보다 너무 오래 유지가 되는거에요 ㅠ


 


반영구 문신은 정말 하지말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흉도남고(문신 자체가 흉이 남음)
피부에도 주름이 더 생기고
색소가 눈에 침착되면서 안구건조증 생기고..

게다가 미용적으로도 점점 색이 번지고 연해지고 색이 안예쁘게 변해서 안 예뻐서 화장을 더 진하게 해야한다는 점.. 그리고 화장은 유행을 타는지라 유행이 변하면 지우고 싶어서 미칩니다ㅜ

문신 하는 것도 아픈데...
문신 지우는건 20배는 더 아파요.



처음에는 문신해서 화장 안 하니까 너무 편하고 좋았는데
눈이 더 또렷해 보이고 화장 한 것 처럼 보여서 부지런해보이고(?)
입술이랑 볼만 발라도 되서 좋았던 장점도 있었는데
아이라인 모양이 안 예쁘게 시술되어 있기도 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부분적으로 색이 다르게 회색으로 변했어요
색 자체도 저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정말 진하게 두껍게 문신이 되어있었어요
아이라인을 그려도 눈뜨면 없어지는 편이라 셀카나 평삼시에는 안 진해보이는데 눈감으면 잘보여요ㅜ

5년이 지나도 진한 나의 아이라인 문신
아무래도 반영구 아니었던듯....
그냥 문신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라인 문신이 너무 두껍게 시술되어 있었고
아이라인이 예쁘게 되어 있던 게 아니라서 오히려 화장으로 문신을 가려야 했어요

많이 스트레스였어요 ^^.. 눈 뜨고 봤을 때는 화장같은데 밑에서 보거나 눈감으면 스트레스..



아이라인이 문신이 두껍게 짧게 되어있다 보니까
오히려 문신을 한 눈이 눈이 더 작아보였어요
화장이 더 예뻐보이려고하는건데 더 안 예쁘니까
정말 문신을 너무너무 지우고 싶었어요

5년 전에는 스모키 화장도 일반적으로 많이하고 ^^...
눈화장도 블랙으로 진하게 하던 때라 ^^....

요즘은 아무래도 자연스럽고 쌩얼같은 화장이 유행이기도하고
저도 퍼스널 컬러가 진한 화장이나 채도가 높은 화장이 안어울리다보니까 문신이 진한걸 커버하면서 화장이 진해지니까 저한테 어울리게 보이려고 화장을 더 진하게 많이 했어요

주변에서 화장을 진하게 화려하게 해도 남들보다 티가 안나는 편이었어요 그래서 화려한 화장도 외출시나 모임이 있을 때 하는 편이었어요
컬러렌즈에 풀메이크업으로 아이돌화장처럼 하는걸 즐기는 편이었는데

 


문신이 있어서 화려한 화장을 할 때 편리한 점도 있었어요
번지지 않게 더 빠르게 화려한 화장을 할 수 있었어요 절대 번지지 않으니까요 허허 절대문신..
하지만 풀메이크업을 해야 예뻐보이니까 쌩얼이랑 화장이랑 차이가 심하기도하고
매일 풀메이크업하는게 번거롭고 피부나 눈에도 안 좋아서 안 하게 되는데
안 꾸미니까 자신감이 하락되고 문신이 너무너무 지우고 싶었어요
문신이 없으면 가끔 풀화장 진하게 하는게 편해요
문신 지우는 화장이 더 어려워요
컨실러 대부분 시중에 나온 제품 다 써보고 매트 섀도우 쉬머 섀도우 연구 엄청해봤는데
화장은 시간이 지나면 수정화장하면서 덮으면 되는데 문신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저분하게 거뭇하게 색이 올라와요 차라리 화장 진하게 하는게 더 쉬워요


퍼스널컬러로 화장하니까 화장을 조금만 써도 화장한 것 같고
자연스럽고 얇은 아이라인을 하고 싶었어요

문신이라 눈화장으로 가릴려고하면 더 부자연스러웠어요
눈화장이 잘 지워지기도하고 번지면서 문신이 보이면서
저녁이되면 점점 더 진해졌어요

아이라인 문신 제거가 너무 아프다고 하기도하고
제거 비용이 너무 비싸서 사실 용기를 못내고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 지냈는데
5년이 지나도 안 없어지는 아이라인 문신을 보면서
10년이 지나도 유지가 될 수 있겠다 싶어서 지워야겠다
마음을 먹고 폭풍 검색을 하면서 적당한 가격대에
지울 수 있는 아이라인 제거 피부과를 찾았어요

유명한 피부과가 있다고해서 집에서 차타고가면 거리도 괜찮고
어차피 자주 갈 필요도 없어서

서울(강남)에 비싸지만.. 타투제거로 제일 유명한 타투 제거 병원이랑 (5회 70만원) 약값 별도
서울(도곡)에 가격대 괜찮은 블로그나 사람들 후기 괜찮은 병원이랑 (5회 27.5만원) 약값 별도
+추가로 2군데에도 전화로 문의해봄

두군데 상담을 다녀오고 비교를 해봤는데
둘다 상담 후기는 비슷한듯 달랐어요

비싼 곳은 상담을 아주 친절하고 정확하게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됬어요

가격대 괜찮은 곳은 깔끔하게 필요한 말씀을 주셨어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약 3배로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비싼 곳의 상담의 내용을 참고해서 가격대 좋은 곳에서 결제해서 제거를 했어요
3회정도면 80% 지워지고 나머지는 추가로 본인이 원한다면 지우면 된다고 말씀 주셨어요
정말.. 블로그나 카페나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아이라인제거 글은 다 봤던 것 같아요

무섭기도하고 속눈썹이 다 없어지거나
너무 아프면 어떻게하지 눈에 시력이나
피부가 상하면 어떻게하지라는 걱정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도 너무 지우고 싶어서 최대한 후기 좋고 안전해 보이는 곳으로 찾았어요


도곡역 아이라인 문신제거 전문 병원에서 제거하였어요

 




우선 작년 19년부터 지웠으니까 3회 시술 후 1년이 지난 모습이에요


3회 제거 한 후의 눈의 모습이에요

뷰러로 속눈썹만 올려주고 화장은 일체 안 함




(19년 7월 25일) 1회 아이라인 문신 제거 했어요
이때 정말 눈이 제일 심하게 많이 부었고 피도 나왔어요 눈도 굉장히 가려웠고 약 5일치 다 먹음
피딱지도 제일 심했고 피딱지 다 떨어지는데만 2주 넘게 3주가까이 짜잘한 딱지가 계속 나왔고
안연고 꾸준히 자주 듬뿍 속눈썹이랑 상처부위까지 발라줌.. 이주 가까이는 내가봐도 붓기가 너무 심해서 부모님 놀라실까봐 집안에서도 썬글라스 끼고다님
1달은 붓기랑 멍이 지속되었어요 잔멍까지 거의 1달 반까지 회복시간을 가졌어요
정말 많이 아프고 붓기 빠지는 약이랑 진통제도 먹었는데 아파요..
제일 아프지만
1회 때 아이라인이 가장 많이 지워져요

이지엔 2알이랑 시술하기 한 시간전에 밥이랑 복용해주시고
미리 붓기 빼는 약 약국에서 당귀수산 10포정도구비해두시고 꾸준히 시술 전에 1포 드시고 시술 후에 몇일은 복용하세요
호박즙도 준비하세요 30포 정도 사셔서 꾸준히 드세요...
병원 방문시 썬글라스는 필수고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안연고 속눈썹까지 듬북 발라주세요
바세린이 들어가있어서 속눈썹에 도움이 되요


(20년 1월 8일) 2회 아이라인 문신 제거
1회랑 5~6개월 정도의 간격이 있어서 그런지 레이져를 1회랑 비슷하게 강하게 지워주셨어요
워낙에 아이라인이 진했어서 이 때도 많이 지워지긴 했지만 많이 남아 있는 상태였어요
1회보다 피도 덜 나고 회복시간도 3주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20년 3월 13일) 3회 아이라인 문신 제거
문신 최소 지우는 간격이 3개월이라 3개월 지나자마자 갔는데 아무래도 간격이 짧다보니까 레이저를 살살 쏴주신 것 같아요 제일 많이 안 지웠어요 회복 기간도 2주정도면 좋아졌고 시술시에 고통도 줄긴했는데 여전히 아파요 너무 아픔... 속눈썹에게도 미안해요
속눈썹이 약해지는 느낌이 있고 한 부분이 다른 부분보다 쎄게 레이저가 쏘였는지 속눈썹이 빠져서 늦게나와요 ㅠ


 








문신제거하면 속눈썹 없어지거나 빠짐이나 약해지시는거 걱정 많이했는데

저는 속눈썹 부분에는 문신이 없고 속눈썹 위에 문신이 두껍게 되어 있었어요

그래도 속눈썹까지 레이저가 닿아서 약해지고 빠짐도 있었어요

아무래도 레이저가 검은색에 반응하기 때문에 속눈썹이 약해지는건 어쩔 수 없어요

그렇다고해서 속눈썹이 없어지지 않고
눈에띄게 약해진 건 아니고 한달?정도면
어느정도 회복되요


고화질로 확대해서 찍었어요 그래도 속눈썹이 무사해서 다행이지만 약해지긴 했어요ㅜ 불쌍한 내눈.. 고생한다...




아이라인이 고르게 전체적으로 빠지지 않고
부분적으로 지저분하게 지워져요


눈꼬리부분이 잘 지워지고
앞머리 부분이 잘 안 지워져요

왼쪽 눈이랑
오른쪽 눈이랑 다르게 지워지고
남아있는 아이라인의 진하기의 정도가 달라요

개인적으로 추가로 4회를 제거하러 갈 예정인데 지우러 가는 간격이 길 수록 무리가 덜 가는 것 같아서 지금은 휴식하고 있어요


약간 문신이 남아 있어서 살짝 화장한 것처럼 음영이 있기도하고
마스크 착용으로 화장 요즘 다들 안하기도하고

개인적으로도 안구 건조증으로 화장을 못해서 겸사겸사 휴식하고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병원이에요

약제비는 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있어요







혹시나 아이라인 문신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고
너무 지우고 싶어서 고민하시는 분은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과정 사진이 없어요
4회차는 후기 남길 예정인데 그때는 과정을 좀더 자세하게 사진과 함께 적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