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구건조증 탈출 일기

[안구건조증 치료이야기] ipl 치료 1회차 후기


 


리피플로우 양쪽 눈에 1회씩 치료 받고나서 이틀정도는 눈곱이 엄청 나와서 불편하다가 2주정도 까지는 온찜질이랑 비교도 안 될만큼 마이봄샘 녹이는데 효과가 좋았어요 확실히 눈 겉에 피부에 열을 가하는 것 보다 눈 안쪽에 열로 찜질해서 마이봄샘을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이 직접 짜주시니 효과가 좋아요
대부분 두달까지는 효과가 있다던데 제 경우에는 염증으로 젤리처럼 굳어서 굳은거에 효과가 좋았고 염증반응에는 효과가 크게 없었어요
리피플로우가 기름 녹이는거에 효과가 좋고 레이저 시술이 아니다보니 마사지 받는 느낌이라 일상생활에도 타격 없어서 좋아요 통증도 없어요
단지 비용이 비싸서 한 쪽씩 치료 받아야되서 번거로워요 저는 거의 3주~4주 정도가 되니까 다시 눈에 이물감이 느껴졌어요 ㅋㅋㅋㅋ
원래 일주일 전에는 상태가 정말 많이 좋아서 2주차 때는 병원에서 안약만 추가 처방받았고 온열찜질 정도 했어요...



진찰정도 비용이라 보험처리는 안되고...비주얼이 조금 충격이었는데 안구 마사지하면서 따뜻한 마사지 기계였어요
그러고 일주일 후에 갑자기 눈이 너무 시려워서 병원에 찾아갔어요
원래 ipl이랑 리피플로우랑 상담하고 있었던 터라 저번에는 상태가 좋아져서 안약이랑 마사지 기계만 받았는데 이번에는 ipl치료를 받기로 했어요
아이라인 문신이 있어서 말씀 드리고 시술 받았어요 문신 있으면 레이저에 반응해서 붉은 자국이나 잠시 색이 더 진해질 수도 있는데
치료받을 수는 있다고해요 문신 있다 말씀드리면 최대한 피해서 시술해주세요
시술 직후만 기미나 문신이 진해보일 수 있고 원래 피부과에서 기미나 잡티 지우는 레어저나서 선크림 잘 바르고 자외선 피해주면 더 연해질 수 있다네요?
색이 진한경우 더 진해질 수도 있고 케바케..
홍조 치료에도 쓰이는 레이저라고 합니다

ipl치료 사진은 없어요 피부과 시술하듯이 누워서 레이저치료 받는데 간호사님께 설명듣고 준비하면 의사 선생님이 직접 레이저 잠깐동안 빠르게
치료합니다. 마취안약 넣고 안구 보호대 착용 후에 레이저 치료후 레어져실 나와서 의사 선생님이 마이봄샘 기름 짜주시고 안구 마사지기로 마무리하고 끝
저는 개인적으로 피부가 얇고 예민한 편이고 문신이 있어서 그런지 뜨겁고 아팠어요 ㅠㅠ 안 아픈 사람도 많다고 했는데 ...

치료는 3회 이상부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치료 후 이틀은 눈곱이 많이 나올 수 있고 햇빛 피해주는게 좋아요
치료 후에 이틀정도는 더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이 눈곱과 함께 나타나는데...
4일정도는 지나야 괜찮아요 시술 후 일주일은 선크림과 햇빛 피해야 기미가 안 생겨요

 



Ipl 레이저 시술 후 주의사항
1. 붉은 증상이나 열감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2. 건조 해질 수 있으니 수분크림이나 재생크림을 듬뿍 발라주세요
3. 필링제나 각질제저제는 당분간 사용을 금지해주세요
4. 격한 운동, 사우나, 찜질방은 피해주세요.
5. 시술 후 2~3익 정도는 술, 담배는 삼가해주시면 좋습니다
6.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병원에서 주는 안내 종이에요
1회이고 제가 너무 아파해서 선생님이 좀 약하게 적게 치료해주셨는데 별 기대를 안 했는데 ... 저는 치료 후 일주일 정도 지났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어요; 제가 눈꺼풀을 짜면 대부분 노란색의 염증반응이 있는 기름이나왔는데 색이 조금은 맑아졌어요...
3회부터 효과가 나온다 그래서 간호사님이 치료받고 3회 이상 받으실 수 있겠냐고 걱정해주셨는데ㅠㅠ
생각보다 효과가 있어서 열심히 받으려고 합니다.. 안구 건조증은 완치가 어렵다해서 꾸준히받아보려고합니다 ㅎㅎ

 




다행히 시술비가 10만원 초반대이고 ipl은 양쪽 동시에 치료하며 시술 후 관리해줘야하지만 두번 나눠서 가지 않아도 되요
시술 시간 리피플로우에 비해서 짧아요 통증은 더 있는 편이지만
리피플로우는 굳은 기름 녹이는데에 더 좋고 ipl이 기름도 녹이고 염증반응도 줄이는데 좋지만 제 경우는 아프지만..
고통의 시간이 짧아서 다시 치료 받을만 한 것 같아요... 근데 무서워요... ipl은 발품팔아서 잘하시는 의사선생님 만나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치료받으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1회만으로는 치료효과 대부분 없다고 하고 10회를 받아도 없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기대를 전혀 안하고
대부분 아프다는 이야기는 없었는데 저는 아파서 진짜...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1회만 받아도 효과가 있었어요
저는 눈꺼풀 기름이 노랗게 나오는 사람이라서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굳은 것도 녹여주니 훨씬 기름이 잘 배출되서 만족합니다..

치료 받고나면 경과를 1주~4주 정도를 지켜봐야되서 리뷰가 굉장히 가끔만 작성하지만 특성상 어쩔 수 없고 시술은 개인의 정도에 따라서 차이가 큰듯..
다음에 또 치료받고 작성 할 예정..!


눈물이 부족한거랑 기름샘이 막힌 거랑은 치료 방법이 완전히 다릅니다..
안구 건조증이라해서 다 치료방법이 같지 않아요

저녁마다 아이커비스 취침 전 투여하고 자며.. 거의 매일 까먹지 않고 점안하고
인공눈물 같은 경우에는 자주 넣어줘야하는데 깜박하는 편이에요
아이커비스 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3달이상 넣어줘야 효과있다고 합니다

뿌듯하다.. 꾸준히 치료하자!

 




+21년 1월 15일

추가 개인적인 견해를 적자면
ipl 레이저 안구건조증 치료는
완치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리피플로우 치료와 ipl 4회치료와
꾸준한 안약을 넣었고
1년간 병원 통원치료 후 느낀점은

효과가 시간이 지날수록 희미해지고
꾸준히 치료받아야 효과가 있어요

완치하려면
식습관을 고치고 화장품을 바르지 않고
물수건을 따뜻하게해서 찜질해주는게 더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