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구건조증 탈출 일기

안구건조증 치료이야기 리피플로우 경험담

10년 가까이 화장을 하고 렌즈를 사용하고 스마트폰이나 전자제품을 사용을 오래 하다 보니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졌어요
사실 예전부터 심했지만 살짝의 불편함이 있어도 지내왔는데
요즘에는 시력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눈에 통증이 심해져서 가만히 두면 안 되겠다고 느꼈어요
심하면 시력 저하되다가 시력을 잃을 수도 있다고 해서 본격적 치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저에게는 실비가 있거든요!

그래서 요즘 최대의 관심사가 안구건조증 치료에 맞춰져 있고 요즘 안구건조증 증상을 느끼는 환자들도 많다고 해서 저의 솔직한 제품이나 치료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치료가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나의 눈 건강이 최고라고 요즘 느껴서,..
요즘 눈이 아프다 보니까 삶의 질이 저하되는 느낌이라서 열심히 치료하면 좋아질 것이란 기대를 가지고 치료해볼까 해요

저만의 기록이 될 수도 있고 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는 글이 될 수도 있는 글이지만 우선 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라 글로 남겨봅니다.






저는 전부터 눈꺼풀을 짜 보면 지렁이처럼 나오는 경우도 있고 노란색 기름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건강한 눈꺼풀 마이봄샘에서는 투명한 기름이 나온다고 합니다

화장품이나 염증 노폐물 등으로 인해서 기름샘이 막히면 염증이 생긴다고해요




정상인 기름 색!


안구건조증으로 안과 가면 인공눈물이랑 항생제 투여해주는 게 대부분인데 안구건조증이 되는 원인은 정말 많아요 결국 안구건조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치료해야 돼서 더 치료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ㅠ

눈물이 부족 -> 안구건조증
마이봄샘 비정상(기름 부족) -> 안구건조증
결막염, 상처 -> 안구건조증

저 같은 경우에는 인공눈물 넣는 걸로 치료하는 걸로는 한계가 있었어요






인터넷 찾다 보니까 안구건조증 관련해서 카페가 있어서 가입했어요!
저 같은 증상을 앓는 사람이 많았어요

카페에서 추천해주는 안과로 집 근처에 찾아서 치료를 받아보러 갔어요
원래 아무 데나 안과로 찾아가고 자주 옮기고 다녔는데 이제 지정병원을 정해서 꾸준히 그곳만 가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ipl과 리피플로우 기계가 있어서 찾아갔어요
방문은 3번째인데 처음엔 결막염으로 치료를 받았고 어제는 눈꺼풀 염증으로 치료받았어요
밑에 글을 안구건조증에 관한 이야기랑 검사 방법에 대한 설명인데
눈에 안 좋은 것은 많이 하고 안구건조증에 해당하는 증상은 다 내 이야기고.. 씁쓸하네요




3만원정도에 안구건조증 증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검사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평균보다 눈물이 금방 건조해졌고 눈물샘이 심각한 정도는 아니지만 눈꺼풀에 가까운 부분이 굳어있어서 온열 찜질로 녹여서 짜주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해야지 좋아진다고 했어요
제가 눈을 제대로 감지 않는 습관이 있다고 말씀주셨는데 눈을 꾹 꾹 4초 간격으로 감아주라고 말씀주셨어요 개인적으로 습관이 안 좋은지는 몰랐는데 장비로 체크하고 바로바로 검사원분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궁금한 것도 물어보면 답변도 친절해 주시고 제가 궁금해하던 제 눈의 상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검사하고 간단하게 대충 설명해 주는 곳도 많을텐데 재밌었어요!
제 마이봄샘의 생김새를 사진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ㅎ
뭔가 저의 마이봄샘 모양이 항상 궁금했는데 실제로 보니까 신기하고 안 좋은 상태이긴 하지만 치료받으면 괜찮아질 수 있다는 희망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 선에서는 열심히 해보기로 결심했지만
검사원 분께서는 다시 좋아질 수 없다고는 하셨지만 치료 꾸준히 하다보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다는 글을 봤기에 열심히 치료해봐야지요
지금 지방을 왔다 갔다 하는 상황이라서 자주 오는 게 어렵지만 최대한 가봐야겠어요





눈물은 3가지 구조로 되어있다는데 눈꺼풀에 나오는 기름이 있어야 눈물이 증발이 늦어진다고 하는데
당일날 리피플로우 치료를 추천해줘서 치료를 받았어요
검사부터 치료까지 대기시간도 있어서 한 시간 정도 넘게 걸렸어요
리피플로우는 염증을 치료해주는 역할도 눈물을 분비시켜주는 역할도 아니고 마이봄샘이라는 기름이 나오는 호수를 따뜻하게 녹여서 기름을 원활하게 배출해주는 도움을 주는 역할을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찜질하고 눈꺼풀을 집에서 짜주는 것도 효과가 있지만 리피플로우 같은 경우에는 안구 쪽으로 기계를 넣어서 안구는 플라스틱 기구로 보호하고 눈꺼풀 안쪽 깊은 곳까지 집적적으로 열을 가해줘서 안구에 직접적으로 닿아있는 기름샘 부분을 따뜻하게 해주는 거라서 피부 위에하는 찜질보다 더 효과가 좋고 기계가 일정한 힘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눌러주기 때문에 녹인 기름을 배출시켜줘요 기계 치료 후 부족한 부분은 의사 선생님께서 기름샘을 짜줍니다.





찍어달라고 한 사진은 아니고.. 아무말 없이 카톡으로 줬어요...와이...?
추해서 모자이크 합니다...

안마의자가 처음에 두드림 모드가 겁나 아파서 소리 질렀는데 남자친구가 옆에서 게임기 만지듯이 설정 열심히 눌러주는데 처음에는 아파서 소리지르다가 시원하면서 아픈 정도로 괜찮아졌는데 안마기 체험하는 후기라고 생각될 정도로 안마기가 강렬했어요
눈감아서 아무것도 안 보여서 덜 민망했는데 생각보다 사진 보니 추하네요

어쨌든 주무림 모드로 제일 약하게 했는데 아프면서 시원하고.. 안마기가 힘들었어요
안구에 마취제 연고 넣어주고 안마기하다가 기계 눈에 설치 후에 고정되는 살색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그후 십분? 어느정도 시간동안 마사지해줍니다.
눈은 움직이면 안 되는데 따뜻하게 고양이가 꾹꾹이 하듯이 눈을 계속 눌러줬어요
전혀 아프거나 힘든 느낌은 없었고 눈에 마사지 받는 느낌이었어요

비싸서 그렇지 아프거나 힘들거나 위험한 치료는 아니었어요

오늘은 하루 지났는데 당일날 기름이 나와서 그런지 눈곱이 많이 나고 눈꺼풀에 여드름처럼 막히는 증상은 호전된 느낌이 들어요..!!
바로 눈이 전혀 건조하지 않다거나 눈이 맑게 뜨인다 좋아지는 증상이 있는 건 아니었고
시술이 간단하고 아픈 것도 없고 화장도 안 지워도 될 정도로 부담 없는 시술이에요
ipl처럼 피부가 따갑다거나 햇빛에 노출되면 안된다거나 하는 시술 후 관리해 주는 것도 없고 전문적으로 찜질해주고 눈꺼풀 짜주는 느낌이라서 부작용도 없는 시술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직후 좋아진 건지 모르겠어요 시간이 지나보고 안약을 넣어주고 청결하게 눈꺼풀 관리해주면서 평소에도 꾸준히 관리하면서 치료도 병행해봐야 증상이 좋아지겠죠
눈이 따뜻하고 막힌 기름샘부분이 뚫린 느낌이라서 조금 가벼운 느낌은 있지만 미묘해요 눈은 평소에 관리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술이라기보다는 마사지 받는다는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직 대중화가 안되서 비싼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실비가 된다면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니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실비 안 된다면 집에서 수건에 물 적셔서 전자레인지 돌려서 찜질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안구건조검사 3만원
리피플로우 25만5천원 (한쪽 눈만 치료 가격)
약조제비 2만 8천 원
총 313000원 ( 치료비만 285000원)

제가 실비가 치료비는 25만원이 한도고 약값은 5만원 까지인데
한도 때문에 안구 한쪽씩 치료받는 걸 추천해서
일주일 내로 다른 한쪽도 치료받기를 권유해 주셨어요

실비는 치료 당일날 신청해서 바로 다음 날 나왔어요







음~ 만족
검사비는 초과돼서 못 나왔다고 생각하면 다른 한쪽도 치료받으려고 하면 큰 부담은 없어서
괜찮은 것 같아요





안과에서 처방받은 약이에요
왼쪽은 자기 전에 한 방울 씩만 넣어서 눈물을 촉진해주는 약이고
오른쪽은 평상시에 점안해줘서 눈물을 촉진해주는 약입니다

왼쪽 아이커비스 3개월 이상 꾸준히 매일 자기 전에 넣어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점안 시에 굉장히 눈이 따가워서 눈물이 주룩주룩 납니다 그래서 꼭 취침 직전에 점안해주시고
눈 양쪽에 한 방울만 넣어줘야 돼요 남은 약은 바로 폐기해줍니다 많이 넣어서 좋을건 없는 약이고 오히려 안 좋아서 주의해주세요 평상시에 넣으면 안 됩니다..
이 약은 눈물을 자연적으로 눈물의 양을 좋게 해 주고 눈물의 질을 좋아지게 해주는 약이라고 해서 점안시 아프고 자기 전에만 해줘야 되는 귀찮음이 있지만 안약 중에 제일 효과는 좋은 것 같아서 좋아하는 약이에요

오른쪽 다쿠아스는 일회용이라서 편하고 꾸준히 넣어야 되는데 저는 평상시에 꾸준히 넣는 게 더 힘들어서 사실 안약자체가 넣는게 너무 힘들어요 꾸준히 넣으려고 생각은 하는데 말이죠 하하

그래도 오래전부터 치료하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화장과 렌즈와 관리가 정말 정말 어려운 안구건조증 한번 치료해봅시다 ㅠㅠ 혼자만의 다짐을 하며 일주일 내로 리피플로우 다른 한쪽도 받으러 가고 꾸준히 건조증 치료 후기 올려보려고 합니다..ㅎㅎ 몇 달 후에는 좋아져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