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사업 방법

20만원에서 2억으로 단가 올리는 법

1️⃣ 영업은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단가를 올리는 데 있어서
영업을 잘하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늘리는 것도 아주 중요해.

난 어린 나이에 사업을 시작했는데
오히려 그걸 역으로 이용했어.

내 클라이언트들은
20대 여성들의 소비 심리를
잘 알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았어

그래서 나는 내가 가지고있는 ‘20대 여자’ 라는 특징을 장점으로 이용했어
그러니 만족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었지.

고객이 무엇을 원할 것 같은지 항상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보는게 중요해

2️⃣ 초반엔 낮은 금액이어도, 포폴 쌓는다는 마음으로!

나도 처음부터 단가가 높았던 것은 아니야.

그런데 일하는 것에 비해 단가가 낮다고
내가 쉽게 포기했다면
난 아마 사업가가 되지 못했을 거야.

하지만 돈을 받고 오히려 내 포폴을
쌓는다고 생각하고 정말 최선을 다했어.

그랬더니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었고,
후기나 좋은 피드백으로
입소문을 탈 수 있었지.

3️⃣ 내 서비스를 뾰족하게 잡을 것!

내가 크몽에 초창기 서비스를 론칭했을 때는
단순히 예쁜 영상, 감각적인 영상이 아니라
판매가 이뤄지는 SNS 광고 영상을 주로 서비스 했어

근데 그때는 그 포지션을 하고 있는
곳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먼저 그 시장을 선점 할 수 있었지.

남들보다 발 빠르게, 내가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시장을 뾰족하게 노력해봐야해

 

95년생 사업가의 사색과 인사이트를 담습니다
@palette.hye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