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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사업 방법

성공한 고등학생이 알려주는 스마트 스토어 꿀팁

고등학생 대표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가격 정하는 꿀팁🍯

일단 마진에 대한 기준부터 보자면

위탁판매: 최소 25%
사입: 최소 35%

마진률을 이정도로 잡으시면 됩니다.

사입에 따른 마진의 기준

상품 1개 팔았을 때 마진이 1만 원 내외가 적정, 최소 마진은 5천 원 이상 추천합니다!

📌가격 정하는 방법

경쟁상대의 가격을 기준으로 제품가를 결정하세요. 경쟁상대와의 가격 차이는 너무 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IP: 가격의 결정
Q: 제품을 개당 오천원에 사입했다면 15000원에 판매하면 되나요?

A: 제품의 가격 결정은 경쟁 상대의 가격(시장가)로 선정합니다. 그렇다고 반드시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비슷한 성능과 디자인이라면 가격을 맞추거나 약간 싼 정도로 맞추시고 만약 ”나는 마진률을 올리고 싶다“ 라고 하신다면 경댕상대와 차별화를 가져가세요 상세페이지, 이벤트 등등

 

 

 

상세페이지 꿀팁

 

 

 

저는 미적 감각이라곤 1도 없는 사람입니다. 제가 스토어를 처음 시작할때 상세페이지는 만들기 너무 어렵겠다.. 그냥 이거는 크몽에 맡겨야지 하고 맡기려고 했었습니다. 학생이라 돈이 부족해서 저는 제가 만들기로 하고 미리캔버스로 작업을 했는데

미리캔버스는 사용법이 개인적으로 어렵더라구요. 더 쉽고 퀄리티 좋게 만들 사이트를 결국에는 찾았습니다!

📌 피그마 (figma) 3가지 장점

1️⃣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2️⃣ 다른 사람과 협업이 가능하고 쉽다.

3️⃣ 툴 사용법이 간단하다.

피그마는 미리캔버스보단 처음 사용법이 어렵지만 사용법만 유튜브 보면서 익히셔도 미리캔버스보다 훨씬 더 좋고 퀄리티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인 저도 피그마로 상세페이지 쉽게 쉽게 만드는데 여러분들은 저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는 상세페이지 크몽에 맡기지말고 한번 만들어보세요!

위에 알려드린 피그마 사이트 꼭 써먹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 저장📀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궁금한 점이 많으신 분들은 선착순으로 진행하는 무료 컨설팅 꼭 한번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쇼핑몰은 레드오션입니다. 레드오션이라는 점을 인정하고 그 안에서 남들과 다른 전략을 체택하여 레드오션안에서 퍼플오션으로 만드는 퍼플오션 전략을 한번 써보세요!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정리🍯

주문관리 수수료: 1.98%~3.68% (매출액 기준)

쇼핑라이브 : 3%
브랜드스토어 : 4%
원쁠딜 : 5%
도착보장관 : 2%

🚨세금폭탄 안 맞는 방법
📌 사업용 계좌 개설

초기야 상관 없지만 스토어가 점점 커진다면 사업자통장이랑 개인통장 무조건 나눠서 쓰셔야합니다! 사업용 통장을 개설하는 이유는 사업 관련 비용을 효율적으로 추적하고 개인자금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업용 자금과 개인 자금이 섞이면 매출이나 비용이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아서, 나중에 세금 신고 시에 이를 구분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사업용 자금 개인 자금이 같이 묶여서 세금이 폭탄으로 나옵니다! 주의하세요!

위에 알려드린 사업자 통장 미친 꿀팁 꼭 써먹으세요‼️

 

 

 

바로 유입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품이 만 개 있어도 유입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CPC 광고를 하면 좋을테지만 초보자분들은 자금의 여력이 없을수도 있는 상황에서 광고를 돌린다는건 선택하기 힘든 옵션입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블로그가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

블로그에 제가 판매하는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담은 글을 작성하고 거기에 저의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연결하시면 유입이 늘어납니다. 물론 처음에 한두개 작성 했다고 끝이 아니라 매일매일 꾸준히가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의 상품을 꾸준히 어필하는 포스트를 계속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게 될까? 생각하시는 분들 정말 됩니다.

📌릴스 올리기

처음엔 반응 좋은 숏폼들을 벤치마킹해서 차근차근 하나씩 영상을 만들어서 올려보세요.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영상을 꾸준히 만들어서 업로드 시키면 됩니다. 숏폼의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바로 어그로입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어그로 썸네일과 어그로 영상을 만드시는겁니다. 예를 들면 내가 생활용품을 팔고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생활 꿀팁 영상들을 찍어서 올리시는데 거기에 내 상품을 영상으로 생활꿀팁 영상을 만드시면 됩니다.

 

 

📌무조건 무슨일이 있어도 지켜야할 것

스토어를 시작하면서 상상하는 ”내 쇼핑몰“ 의 모습이 있을 것이다. 아마도 세련되고, 프로페셔널하고 느낌있는 스토어를 만들고 싶어할겁니다.

하지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그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다른 곳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바로 ”유입“ 스토어에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유입입니다. 유입이 있어야 판매가 일어납니다!

유입에 대해서는 다음 영상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어를 시작할때 꼭 지켜야 할 것

1️⃣궁금한 점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하기

노력한 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때 멘토에게 도움 요청하세요. 멘토님들이 귀찮아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케이스에만 머릿속에 남습니다. 자신의 발전을 위한다면 멘토에게 의존하지 마세요. 혼자 겪어보고 고민해보고 실행을 하셔야합니다. 멘토들한테는 실행을 먼저하고 문제가 생겼을때 도움을 요청하시는게 정말 자기 자신한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행은 뒤로 빼고 멘토들에게 먼저 물어보고 실행을 한다면 결국에 멘토가 사라진다면 자기 자신 스스로 아무것도 못 하게 됩니다.

2️⃣조급함 내려놓기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의 성장 기록을 믿어라. 비교는 어제의 자기자신과 하세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거“ 만큼 바보 같은 행동은 없습니다.

3️⃣꾸준히 하기

최소 1년 이상 스마트스토어를 유지한다는 마음으로, 길게 보고 꾸준히 하세요!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짧으면 3개월 길면 6개월 안에 무조건 포기합니다. 1년 이상 한다면 변화는 무조건 생길겁니다.

 

 

고등학생 대표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틈새시장 공략법🍯

플랫폼의 틈새, 개수의 틈새, 기간의 틈새가 있습니다.

📌틈새시장 공략법

1️⃣플랫폼의 틈새

도매사이트를 통해 경쟁상대가 판매중인 가격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경우가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경쟁상대의 판매가 보다 저렴하게 가져올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개수의 틈새

대량으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 후 낱개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기간의 틈새

세일기간에 구매한 제품을 세일기간이 끝난 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친듯이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질문 6가지

사업을 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들의 심리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들의 심리를 파악한다면 사업은 50%는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가지는 불편함, 고민, 두려움, 거부감 등등 심리를 파악한다면 그 문제를 바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매욕구 만드는 질문 6가지

1️⃣고객들은 왜 나를 찾아왔을까? 무엇을 찾고 있을까?

2️⃣고객들은 무엇을 싫어할까?

3️⃣고객들은 무슨 고민이 있을까?

4️⃣고객들은 왜 이것을 싫어할까?

5️⃣고객은 무엇이 두렵고 걱정하고 사는것을 망설일까?

6️⃣왜 그럴까?

물건을 팔때 항상 이 6가지 질문을 자신에게 던져본다면 변화가 분명히 있을겁니다.

위에 알려드린 미친 꿀팁 꼭 써먹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