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추천 책

5달만에 수입 5배 늘려준 마케팅 인생책 추천

아무리 자기계발을 열심히하고
강의를 듣고 독서를 해도
아웃풋이 없으면 말짱 헛것인데,
저는 마케팅을 정말 못하는 사람이었어요
(여전히 그렇지만☺️)

📚📚📚
마케팅 공부 필요성을 느껴 시작하게 된
#미라클리딩 마케팅 트랙

1월부터 한달에 한권씩 읽으면서 배운 것들을
적용했더니 1월 대비 수입이 5배 이상 증가했어요
(매출 말고 순수입이요)

1. 마케팅이다 (세스 고딘)
책 제목보다 저자명이 더 큰 책 표지ㅋㅋㅋㅋ
-나는 누구를 도울 것인가?
-어떠한 변화를 일으킬 것인가?
-어떤 문화를 만들 것인가?
굉장히 근본적인 문제들을 던져주는 교과서 같은 책

👉제가 릴스 시장을 다 가지려고 욕심을 내고 있었고
👉그로 인해 정체성이 흐트러지면서
👉재미가 없어지고 있었다는 점을 일깨워 준 책
신기하게도 직후 사람들이 내 피드가 달라진 점을 느낌!😱

2. 스틱
성공적인 브랜드들의 숨은 공식을 알려주고
이를 내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주는 책
재밌는 예시도 많아서 흥미롭게 읽었음
👉스토리의 힘을 또 한번 강조하는 책

3.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가격은 정말 늘 어려운 문제인데,
이를 속시원히 해결해 주는 책!
이 책의 원칙에 입각해 저도 가격 재정비했고
당연히 이는 수입 상승으로 이어졌어요
👉가격이 고민이라면 무조건 읽어보세요!

4. 무기가 되는 스토리
워낙 유명한 책이고 스토리의 구성요소를
제대로 배우고 있음
👉답해야 하는 질문을 많이 던져줘서 실용적임

5. 사업을 한다는 것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크록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파운더라는 영화가 있지만 이는 극히 피상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고, 내가 어떤 마인드로 보는지에 따라
레이크록이 이기적인 인간으로 보일 수도,
엄청난 사업가로 보일 수도 있죠.
레이크록이 52세에 성공할 수 밖에 없었고
맥도날드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스토리를 알아가며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사업가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요

6. 몰입
사실 마케팅이든 인스타 성장이든, 쉬운 일이 아니에요.
그러려면 많은 고민을 해야 하는데, 사실 저 포함
사람들은 고민 자체를 별로 안해요.
쬐끔 하다가 아 어렵다 끝.!
이 책은 평범한 사람도 몰입을 하면
어려운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
그리고 구체적인 실천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는 이후 몰입 시간을 늘리고 있는데,
👉정말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리고
아이디어가 마구 쏟아짐을 경험하고 있어요.

아무리 많은 마케팅 책을 읽고 공부를 해도
그걸 내걸로 만들지 못하면 소용이 없는데,
몰입을 하면 모두 내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결국 가장 필요한건 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