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사업 공부

수입 3배 올린 5가지 자기계발 루트

바닐라곰 2024. 5. 18. 04:28

구체적인 행동루트🔽🔽🔽⠀


1️⃣오프라인 모임 또는 강의⠀
✅리치파카가 들었던 강의 : 대부분 부동산 강의(부룡, 송사무장, 청울림 등 4-50대 중 부동산 주름잡는 분들)⠀
✅추천하는 강의 : 1세대 자기계발러라고 해야할까? 자청, 드로우앤드류, 주언규님, 권민창님 등 이미 성공하신 분들이 주관하는 모임이 종종 열려요. ✅개인적으로 친분있는 @re.jongkko 미러볼 북클럽도 추천해요.⠀


2️⃣인스타그램 & 블로그를 배우는데 300만원 이상 썼어요.⠀
✅인스타그램, 블로그는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강의를 더욱 추천해요⠀
✅책은 한 권 정도만 봐도 이해가 될 거예요⠀
✅실제로 해보는 것이 중요해서 강의를 추천드려요⠀
✅저도 프로필링크에서 강의를 모집 중이고, 저 외에도 다양한 강사님들이 있어요.⠀
(가격, 커리큐럼 등을 비교해서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분께 배워보세요!)⠀


3️⃣각잡고 읽는 것도 좋지만, 틈날 때 마다 읽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
이것을 독서 습관이라고 하는데요. 습관의 힘이 정말 강력합니다. ⠀
진짜 좋은 책 딱 5권만 추천하라고 하면,⠀
1) 부의 추월차선⠀
2) 10배의 법칙⠀
3) 돈의 속성⠀
4)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5)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5.5) 이건 빼놓을 수 없지 역행자ㅋㅋㅋㅋ⠀


4️⃣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뭐든 상관 없어요.⠀
글 기반이라면 블로그, 복합적으로 하고 싶다면 인스타,영상으로 가겠다면 유튜브!⠀
✅중요한 건... 일단 하는 것!⠀


5️⃣플래너! 제 성과의 1등 공신이에요!⠀
✅1년 목표를 적고, 월 단위-주 단위로 쪼개면 체감이 확 되어요!⠀
✅이를 더 쪼개서 매일 아침 해야할 일들을 적어보세요.⠀
나는 안 적고 생각으로만 할거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