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소득세 감면(5년 간 세금 면제)
모르면 완전손해 길게 설명할게요.
😃군면제는 아니지만 세금면제 정보입니다.
지금 아니더라도 나중에 적용됩니다 저장 꾹
부업 처음 시작하더라도 꺼진불도 다시 보자 5년 간 세금 면제입니다 !!
1. 만 34세 미만(군복무기간+)
2. 비과밀권역은 100%, 과밀권역은 50% 종소세 면제입니다.
※여기서 과밀권역은 서울 특별시 전역, 경기도 일부, 인천광역시 일부 지역이에요. 서울과 서울 인근의 경기도 지역은 대부분 과밀억제권역에 해당됩니다
🎈이름하여 '청년 창업 소득세 감면'인데, 모든 업종이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일부 항목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소매업 / 출판업 / 미디어콘텐츠업 등등 상당히 많은 부분이 이 혜택에 포함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종소세 면제,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법인세 면제라는 정말 말도 안되는 어마무시한 혜택입니다.
🎈제가 이전 버전에서 처음 부업 시작하는 사람들은 간이사업자로 하는게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MZ친구들은 대다수가 도소매 혹은 지식창업이기때문에 (부가세 계산하고 환급 이런 시간에) 간이사업자를 적극 활용해서 부가세를 안내는게(대신 환급도 못받고) 훨씬 더 혜택이 크니까요. 그렇다면 이 "청년 창업 소득세 감면까지 받으면..?" 말그대로 개꿀 그 자체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연봉 9천의 청년이(종소세 구간 42%) 부업으로 사업 소득을 벌어들이게 되면 쉽게 말해 추가 순이익의 42% 세금이 됩니다.
🎈그런데 이 소득세 감면 혜택이 적용되면 42%의 세금을 안내고 모든게 다 내꺼가 되는 것이죠.
*주의 : 직장 안다니는 청년의 경우에는 지역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또한, 일반과세자의 경우에는 부가세도 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최대 세율 45%입니다. 다 내고 2억 버는 것이랑, 종소세 감면으로 2억 버는 것이랑 ...엄청난 차이입니다. 당신이 성공할 운명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 꼭 공부해보세요.
🎈세금에서 가장 큰 리스크는, 세무조사(감사)입니다. 이때 잘못된 세금이 나온다면 가산세까지 계산해서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어요. 때문에 해당 정책을 적극 활용할 때는(수익이 클 때는) 반드시 세무사님과 상담 하에 진행하세요.
🎈통장 등록, 현금영수증 발행 등 몇가지 요건이 더 있으니 셈사(세무사)님과 상담 필수
🎈어렵다구요? 저장하고 계속 보세요.
🎈어차피 여러분들 부업 창업 그리고 사업으로 넘어가실 것이니까요. 세무사님과 함께 일을 하더라도 ‘내가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