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추천 책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되었던 분야별 책 추천

한 해 동안,
110권의 책을 읽었더라구요! 📚

저는 ‘책 1권당 단 1가지의 메시지를 챙겨가자’라는
생각으로 책을 읽어요.

제게 도움이 되었던 책 + 어떤 걸 얻을 수 있었는지
리스트업 해볼게요! 📝

자기계발서/ 경제,경영/ 인문학 중
오늘은 자기계발서 편입니다. ❤️

상황에 따라 필요한 책들을 골라 읽어보세요.🤗

 


[자기계발서]

1. 웰씽킹 -> 나는 소중한 사람이었다는 사실을 4년만에 다시 인지하게 됨
2. 럭키드로우 -> 회사 밖으로 나오고 싶다는 생각을 함
3. 내면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 GIANT -> 내 안의 거인의 존재를 확인함
4. 지금처럼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 지금처럼 살기 싫을 때, 어떻게 살아야할지 알게됨
5. 아티스트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가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깨닫게 해줌
6.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 하는 퍼스널브랜딩 -> SNS 계정 만듬, 첫 시작
7.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 SNS를 왜 해야하는지 본질을 잡게 됨
8.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 모든 것은 내 마음먹기에 달렸음을 뇌 과학적으로 설득됨
9. 역행자 -> 독서와 글쓰기, ’앞으로도 잘해보자‘ 생각함
10. 아웃풋법칙 -> 책만 읽지 말고 성과를 내자 다짐함, 아웃풋을 내는 벙법
11. 슈퍼노멀 -> 운의 영역에 연연하지 말고,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에 최선을 다하자는 교훈! 특히 콘텐츠에서!
12. 말그릇 -> 말이 곧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낸다는 사실. 나 같은 경우, 그간 타인의 말로 왜그렇게 힘들어했었는지 수수께끼가 풀림
13. 말의 알고리즘 -> 말은 무서운 것이었음, 좋은 쪽으로 활용하는 법
14.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나 자신에 체면을 걸자! 그게 전부다.
15. 엄마의 브랜딩 1% -> 이 세상에 엄마라는 존재로 브랜딩을 하는 것만큼 귀한 것은 없다.
16. 아티스트웨이 -> 종이에 생각을 쓰고 또 써라. 나는 아티스트다!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됨
17. 더 원씽 -> 한 번에 한가지만 해야하는 이유, 최고의 성과를 내는 법
18.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뇌에 통제당하지 않고, 내가 뇌를 직접 조종하는 방법
19. 멘탈이 강해지는 연습 -> 내면의 비판자를 물리쳐라! 울고 있지말고, 해야할 일을 해라!
20. 세상을 공부하다 -> 자신감를 가지고 크게 노는 방법.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부분을 알아야하는 이유
21. 나답게 일한다는 것 -> 사람은 다 다르다. 좀 못나고 느려도 괜찮다. 좋아하는 일을 묵묵히 하자. 본질을 잡고 약간의 위로를 받고 싶을때!
22. 왜 일하는 가 -> 일을 열심히 하는 건 자기 자신을 위해서이다. 정신차리고 싶을 때!
23. 자기결정의 원칙 -> 지금 네 인생, 너 탓이다. 그러니 긍정적으로 바꿀 힘도 있다!
24. 밥 프록터, 생각의 시크릿 -> 어떤 생각을 품는 것이 인생에 도움이 되는지, 기본 마인드셋의 교과서 느낌.
25. 네 인생 우습지 않다 -> 인생을 어떻게 사는 것이 현명하게 사는 것인지 알게 됨
26.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 ’나도 성공하고 싶다‘ 생각이 들게 함
27. 잘 살아가 그게 최고의 복수다 -> 자존감을 높여 똑똑하게 살아가는 법
28.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이 세상에 불가능이란 없다는 교훈!
29.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말 그대로 성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의 지침서
30. 더 마인드 -> 시각화, 확언으로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당기는 법
31. 비상식적 성공법칙 -> 살고 싶은 인생을 살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힌트는 목표적기!
32. 습관의 재발견 -> 습관 만들기가 별거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됨. 새로운 습관을 만들고 싶을때 강력추천!
33. 밥프록터의 위대한 확언 -> 어떤 생각과 태도로 살아가야하는지! 철학적으로 생각해보게 됨
34. 토니로빈스의 거인의 생각법 ->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축소판.
35. 마케터의 문장 -> 팔리는 글 쓰는 법
36. 무기가 되는 스토리 -> 스토리의 힘을 알게 됨, 스토리 쓰는 법
37. 오은영의 화해 -> 나 자신과 화해하는 방법! 모든 관계의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