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그림 관련 돈벌기

비전공자가 만화가로 돈 잘버는 법

저번에 올린 릴스가 빵터져서
다들 디엠으로 만화로 도대체 돈 어떻게 버냐고
물어보길래 정리해옴!!!!!!!!

 



1.크몽
칭구들 ‘재능마켓’이라고 알아?
크몽이 이 재능마켓의 대표주자인데
우리의 만화 재능을 돈으로 바꿀 수 있음ㅋ

포트폴리오만 있으면 입점 가능하고
방송국,공기업,기관에서도 크몽에게 일을 맡김ㅋ!!

2.숨고
숨고도 재능마켓인데,
내 재능도 팔지만 여긴 가까운 지역의 사람들에게
레슨도 팔 수 있음!

여기서 만화 레슨하며 내 재능을 돈으로 바꿀 수도 있고
크몽처럼 내 만화능력을 상품&서비스로 팔 수 있음!!!

3.인플루언서가 되어 제안받기!!!⭐️
이건 내가 가장 강추하는 방법인데
내가 이렇게 돈벌었거든 ....ㅎ

내가 직접 받은 제안들 올려놨으니 봐봐
그냥 만화그리면서 계정 키워놓으면
내 바이오에 써진 메일로
기업에서 좋~~은 제안 연락이 많이 온다니께...ㅎ

특히 자기 sns없는 사람은 크몽,숨고 추천하지만
자기 sns가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비추!
크몽 수수료는 20%거든 !!
내 sns한번 잘 키워놓으면 효자임 ㅎ

종목은 유튜버를 하던 블로그를 하던 인스타를 하던
네만화 실력을 뽐내서 계정 잘 키워봐!

인플루언서가 되면 다양한 협업&광고 제안이 오는것 뿐만
아니라 제일 좋은게 있거든....

4.인플루언서가 되어 가치있는 물건 판매하기

내가 잘~키워놓은 계정은 나의 “무료 광고 채널”이 되는거야!
숨고나 크몽에서 상단에 올리는 광고비 태워서
클릭률 올릴려고 경쟁할 필요없이!
내 채널에서 뭐든 팔 수 있지^^

상품이든 서비스든 무엇이든 좋아
사는 사람의 불편함을 제거해주고, 발품을 줄여주고,
만족스럽게 만들어줄 가치있는 것이라면✨

5.기업에 직접 콜드메일 뿌리기

마냥 인플루언서가 됐다고 넋놓고 기업의 제안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내가먼저 내가 기업,기관에 제안 해볼 수도 있어!

나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의 일과 기대효과를 제안하고
메일로 뿌려보는거야!!(그게바로 콜드메일임)

내가 돈을 벌지못하는 이유는
✨실력이 모자라서가 아니라,
내가 알려지지 않아서가 더 클수도....✨

6.패시브인컴 만들기

패시브인컴이란 한번 만들어두면
지속적으로 벌어들일 수 있는 수익을 말해.

만화를 활용한 이모티콘, 굿즈, 내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이
될 수도 있겠지.

특히 패시브 인컴을 만들때는 실물로 직접 포장하고 택배
붙여야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없는 사이버(?) 상품을 만들기
강추해!!

그래야 손도 덜가고, 떨어지는 단가도 높고,
내가 잠잘때도 돈을 벌 수 있으니까

7.모임과 컨설팅!!!
1:1컨설팅, 모임을 만들어도되고 팔아도되지.
이건 전부 서비스업종이나 마찬가지임.
사람을 상대하는거라 굉장히 피곤할 수 있으니
사람 안좋아하는 내향인 비추!

사람과 교류가 너무 좋다!!!!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 좋은 외향인!!!!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