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레스티드 게코 공부

수내역 롯데백화점 파충류, 양서류 행사

오늘 집 근처에서 행사소식 듣고 후다닥 다녀왔어요


수내역 롯데백화점 1층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파충류 행사 진행하고 있었어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2021년 9월 24일부터 30일 까지 진행한다고하네요

크레 너무 귀엽네요

다양한 파충류 샵에서 행사하고 있었는데
백화점에서 초보자 분들이나 파충류에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친숙하게? 파충류의 매력을 알려주는 행사라 그런지 크레스티드 게코가 대부분 많았고
레오파드게코가 다음으로 많았어요 그리고 개구리랑 뱀 위주로 있었어요

대부분 행사장에서 직접 데려가서그런가 1g정도 되보이는 베이비들도 많이 보였어요
정말 쪼꼬미였어요ㅎㅎ
근데 너무 작지 않나 싶기두 했어요~

쪼꼬미

성체사이즈도 있었는데 수컷들 위주였어요

베이비로 미구분 데려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암컷으로 클 수도 있고 자라면서 모프가 더 예쁘게 변할 수도 있으니까요
군데 너무 쪼꼬메

아장아장하네요ㅎㅎ
부화한지 얼마 안되 보이는 것 부터 1~3g정도 되어보였어요

논릴리 예뻣어요~

 

암컷 확정된 게코는 따로 표기해 놓으셨네요
크레는 암컷이 더 귀해서 가격이 더 높아요

가끔 키친타올 안 쪽에 들어가 있어서 안 보이는 크레도 있었어요
낮이라서 잠자는 아이들도 많았어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어리둥절한 아이들도 많고요 ㅎㅎ

뱀도 있고 레오파드 게코도 있고 개구리도 있고
대부분 학생들이랑 부모님이랑 반려동물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데이트하다가 구경나온 연인들이랑 어른들도 신기해서 구경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체험 식으로 직원분들의 도움으로 만져보게도 해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해주셨어요

 

가고일 게코도 있었어요!!
한마리만 있었는데 귀여웠어요

 

 

요 아이 똥꼬발랄한게 너무 귀여웠어요
밥을 잘먹었는지 씩씩했어요

똘망똘망 여기 근데 톱밥을 깔아놓으셔서 그런지 애들이 혀를 날름날름하다가 톱밥이 혀에 묻어서 먹고 있었어요 ㅠ

옆에서 부모님이랑 아이에게 친절하게 크레 키우는 방법도 설명하고 아이에게 크레 만지게도 해주셨어요~

크레가 실제로 만져보면 굉장히 부드럽고 시원해서 촉감이 굉장히 좋아요~
굉장히 부드러운 벨벳느낌?


저온종이라 20~30도에서 살아서 집에서 키우기도 좋고 15년정도 살아가니 반려동물로 키우기도 좋고 성격도 순둥순둥해서 손 위에 올라가도 얌전해서 키우기 귀엽고 매력있는 도마뱀이라 입문하시기도 좋고 사료만 먹어서 키우기에 부담도 없어서 좋아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대부분 크레스티드 게코 위주로 많았어요~

똘망똘망~ㅎㅎㅎㅎ 제가 먹이인줄 알았나봐요~ 손가락 가져다대니 귀뚜라미인줄 알고 물려고하더라구요 ㅎㅎ 물어봤자 안 아파요~ ㅎㅎ

악어도 있었어요~

뱀~

크레~
부스마다 크레 크기가 달랐어요~ 베이비, 아성체, 준성체, 성체 다양해써요~
대부분은 베이비가 많았어요 ㅎㅎ

용품도 팔았는데 대부분 입문용 용품들이 많았어요 슈푸만 있어도 되서 영양제는 따로 안 사도되는데슈푸가 크레가 잘 먹으면 게코푸디나 레파시도 괜찮은데 혹시나 안 먹으면 먹이 줄 때 힘들어서 기호도 좋은 판게아 제품으로 따로 구입하는게 더 좋아보였어요

다른 부스도 푸디웜 제품 위주로 가져오시고 판게아 제품은 없었어요 아무래도 수입이 어려워서 요즘 재고구하기 어려워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지금당장 없으면 필요한 기본적인 것이라서 백업이랑 덩쿨도 있고 주사기랑 밥그릇은 필요하니까 같이 구입하는 것도 좋아보였어요!


택배는 시간도 걸리고 배송비도 있으니 입문자용 세트로 좋아보였어요


수태나 귀뚜라미 있으면 구입할까 했는데 아쉬웠어요

다흑님이 운영하시는 더쥬에서 행사 나오셨는데.. 팬힘으로 구입하고 싶었었는데 죄송해요 흑흑
혹시나 계실까하고 목소리 들으려고 귀기울였는데 모르겠어요 못찾았어요

 

워… 예뻐요
생물탐험대 creature expedition 유투브 채널 운영하시는 분도 부스가 있었는데
실물로 보니까 얼굴 엄청 작으시고 날씬하시고 피부가 엄청 좋으셨어요…!
크레도 고퀄로 데려오셔서 지갑을 열었다가 닫았는데..
우… 위험했어요

 

ㅎㅎ 파충류에 관심 있으신 분들 달려가셔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택배로 받으시는 것 보다는 직접 받아서 데려오는게 크레가 폐사할 위험도 적고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실물로 여러 파충류샵의 파충류를 한 군데에서 볼 수 있고

대부분 매장이 멀리에 분포되어 있는데 한 군데에서 이렇게 행사하는 일이 1년에 1~2번 정도라서 가보면 좋을 것 가타요

구경하는 재미도 아주 쏠쏠하고 크레들이 너무 아장아장해서 귀여웠습니다 ㅠ~


집에 크레가 없었다면 처음에 입문할 때 가서 용품이랑 크레랑 직접 보고 데려오면 좋은 행사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오픈씨 크레스티드 게코 NFT도 소개해드립니다 ~

 

https://opensea.io/assets/0x495f947276749ce646f68ac8c248420045cb7b5e/23546686719633506406095790157609111049750244779414073605876925016543600836609/

 

 

 

https://opensea.io/collection/super-crestedgecko-collection